위에서 표시해 놓은 곳에서 원본의 종류를 정할 수 있다. 아래 처럼 파일로 하고 찾아보기를 누르고 원본을 정하면 된다.
출력탭~!
위쪽에 체크하는 두개는 쉽게 말하면 생방송을 할 때 필요한 설정이니 파일 변환시에는 필요없다. 파일로 인코딩에 체크하고 찾아보기를 누르고 저장될 위치와 이름을 넣으면 된다. 그 아래 왼쪽에 파일인덱싱... 이걸 체크하면 컨트롤에서 위치를 찍으면서 볼 수 있고...체크 안하면 그게 안된다.
압축탭~!
화질, 파일 크기 등등과 직접 관계가있는 것들을 세팅하는 곳. 프리셋들이 많으니 이것 저것해보고 맘에 드는 걸 고를 수도 있다.
오른쪽에 편집을 누르면 아래와같은 사용자지정이 나온다.
동그라미 친 부분에서 코덱을 정할 수 있는데 얼마전까지는 9코덱은 이전 플레이어에서 플레이가 안되게 MS에서 했었다. 그래서 9코덱으로 하면 검은 화면만 나오는 경우가 많았었다...껄끄러우면 8버전으로 하면 문제 없겠지 오디오의 경우는 9코덱이 이전버전과 잘 호환된다.
대상 비트 전송률 여기에 여러 가지를 넣을 수 있다. 보통 한 가지로만 하는 데 여러가지 느리게 빠르게 등등 넣으면 느리게 접속하면 느린걸로 보이고 빠른데서 접속하면 빠르게 보인다.
***kbps탭
오디오 형식은 오디오의 전송률과 주파수 포멧등등을 정할 수 있다.
비디오 크기는 비디오 크기....여기에 홀수를 넣으면 안된다.
프레임수
비트 전송률 <--- 중요 이게 화질을 결정...초당 전송될 용량이니까 크면 클수록 화질은 좋겠지만 네트워트 환경이나 등등을 고려하면 되고 그냥 윈도우에서 보는 거라면 아주 높이면 화질이 아주 좋아진다.
그 아래는 뭐 모르면 안건드려도 된다.
확인을 누르면 아래처럼 나온다.
위 그림에서 아래 쪽에 2 패스 인코딩...모르면 안써도 되는데...
2패쓰 인코딩은 2번에 걸쳐서 인코딩을 하는데 첫번째는 동영상의 움직임들을 계산하고 2번째에 인코딩을 하는 것인데 비트레이를 가변으로 설정해 놓으면 움직임이 적은 곳에는 적은 프레임으로 많은 곳에서는 많은 프레임으로 처리를 해서 같은 크기에서 보다 양질의 영상으로 인코딩 할 수 있다. 모르면 걍 안쓰면 된다.
비디오크기탭
한글로 나올테니 알 수 있겠지
특성~!
제목 등등 넣는거....
처리
동그라미 쳐놓은 곳...알면 건드려도 됨..
그 옆에 탭들은 정말 알면 건드리고 모르면 안건드리는 것이...ㅋㄷㅋㄷ..
적용을 누르면 아래 비슷하게 세팅한것에 따라 바뀐다.
위에 단추중에 인코딩 시작을 누르면 ...작업 진행상황을 보여주다가
다 되면 아래처럼 결과 창을 보여준다....